250x250

[한국드라마] 비밀의 숲 2 - 현실 반영을 너무나 잘한 드라마

728x90

www.tving.com/vod/player/E003198646

 

비밀의 숲2 1화 | 티빙

통영지청에서 임기를 마친 시목(조승우)은 새 발령지로의 이동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그의 이동 직전, 짙은 안개가 낀 바닷가에서 예상치 못한 인명피...

www.tving.com

  • 개요 :  드라마, tvN 토/일 오후 9:00
  • 출연 : 조승우, 배두나, 전혜진, 최무성, 이준혁, 윤세아
  • 연출 : 박현석


비밀의 숲은 전반적으로 검경의 비리를 파헤치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드라마이다. 

최근의 이슈가 되었었던 검경수사권의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

 

[여기서 잠깐!] 검경수사권이란!

검찰이 경찰 수사를 지휘하도록 명시한 형사소송법을 둘러싼 논란으로, 이는 검찰이 수사·기소·영장청구 권한을 독점함에 따른 것이다. 그러다 2020년 1월 13일 검경 수사권 조정안 관련 형사소송법과 검찰청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기존 검경 관계의 일대 전환이 전망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검경 수사권 조정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지금의 현실을 거의 그대로 반영한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비밀의 숲 시즌 2...

 

검경수사권이란 지금도 우리나라에서 문제가 되고있는 듯하다...

물론 경찰들에게 모든 수사권을 넘기게 되면 미국처럼 무법천지가 될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경찰들이 범인을 힘들게 잡아다 올리면 검찰에서 강력범죄자를 어이없게도 형량을 낮게 한다든지 ..

영장이 나와야 하는데 자기들의 지인, 아니면 이익관계, 비리관계 때문에 영장을 기각하는 사례가 적잖이 있지않은가.

 

그래도 비밀의 숲 시즌2는 끝이 좋게 끝나서 지금같은 힘든시기에 살짝 사이다같은 결말이다 ... 

 

비밀의 숲을 아직 안본 사람이 있다면 시즌1, 시즌2까지 꼭 보기 추천한다!

 

우리나라의 국롤같은 러브라인 하나없이 정말 수사물 끝장판이다! 해외에서도 인기 많은게 이해가 갈정도?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