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구글 애드센스 용어사전] 1,000회 노출당 수익(RPM)

728x90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용어를 하나하나 잘 모르고 해서 저도 쉽게 찾아보려고 제 블로그에 이렇게 올리니 많이 참고해주세요~

 

1,000회 노출당 수익(RPM)

구글 애드센스 하다보면 RPM이라고 보입니다.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이라고 하는데요 . 이 뜻은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계산식을 알아볼까요 ?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 / 25) * 1,000).
  •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된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즉,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용어집에서 가져온 내용이니 100% 확실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다같이 애드센스 성공할 수 있도록 힘내봐요! 홧팅!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